국내여행/강원도

춘천여행] 꽁공 얼어 붙은 의암호와 소양강댐 겨울 풍경

여주데이지 2013. 1. 8. 17:11

소양5교,소양3교에서, 일출 ,물안개,상고대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의암호로 가 보았다.

그 드넓은 호수가 꽁꽁 얼어 붙었다.그래서인지 의암호에서는 상고대는 볼 수 었었지만

빙어낚시가 한창 중이었다.

 

의암호

춘천시가의 서쪽을 감싸고 있는 의암호는 북쪽으로는 춘천호, 동쪽으로는 소양호와 이어져 있으며,

춘천시내 서남쪽이 신현강 협곡을 막아 축조한 의암댐으로 인해 생긴 인공호수이다.

강촌역에서 약 2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잔잔한 호반풍경과 경춘국도변의 인어상, 삼악산의 풍경과 어울려 조화를 이룬다.

의암댐은 높이 23m, 제방길이 273m, 총 저수량 8,000만톤, 담수 면적 454만평에 이른다.

호수면적은 너비 5km, 길이 8km의 타원형이며, 이 거대한 의암호가 바로 춘천을 '호반의 도시' 로 만들어 놓았으며

 의암호 안에는 하중도와 상중도, 중도, 위도 등 4개의 섬이 떠있어 더욱 볼만하다.

의암호 변에는 각종 체육시설, 숙박시설, 수상 레저휴양시설이 잘 갖추고 있고 여름철에는 수상스키, 모타보트, 제트스키 등 수상레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다음지도)

가게정보

 

 

 

 

 

 

 

 

 

 

 

 

 

 

 

 

 

 

 

 

의암호를 한바퀴돌고

소양강 댐으로 올라가 보았다.

이른 아침 소양5교에서 사진을 찍고 있을때 누군가 소양댐에서 물을 방류한다고

빨리 나오라고 했었다. 그곳이 여기

 

댐 정상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