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강원도

세계적인 축제 2012년 화천 산천어 축제 첫째날 스케치

여주데이지 2012. 1. 14. 01:40

화천 산천어 축제 개막일인 7일 오전에 화천에 도착해 세계겨울도시광장과 빙등광장을 먼저 돌아보고

12시쯤 루어낚시터로 가다서 멀리 화천강 얼음판위에 보이는 많은 사람들 보고 놀랐습니다.

축제 여러곳을 다녀 봤어도 오전시간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는 풍경은 저음 보는것 같네요.

 얼음낚시터 7000홀이 3시간 만에 매진 되고, 7일 개막일날 화천에 10만명이 왔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전 부터 루어낚시와 산청어 얼음 낚시터에서 자리잡고 산천어잡이에 한참이고

또 눈썰매,얼음썰매, 봅스레이. 얼음축구.....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화천에서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산천어 루어 낚시는 1일 선착순 200명 만 현장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얼음 낚시터 아래 흐르는 물에서 즐기는 루어 낚시는 얼음낚시와는 또 다른 느낌이고 즐거움이 있겠지요.

물이 맑아 강바닥까지 시원하게 보여 산천어가 물속에서 돌아 다니는것도 보일것 같네요.

 

루어낚시로 산천어를 잡으신 분에게

산천어를 보여달라고 했더니 손을 번쩍 들어 자랑스럽게 보여주시네요.

기분 너무 좋았을것 같아요.

 

 

 

 

루어낚시터 위쪽 얼음 낚시터

얼음 낚시는 현장접수 얼음 낚시와 예약접수 얼음 낚시로 나눠져 있습니다.

현장접수 낚시터 7000홀로 1일 최대 7000명이 동시에 얼음 낚시를 즐길수 있고 선척순이라고 합니다.

얼음 낚시터 7000홀이 3시간 만에 매진 되었다니 정말 놀라 웠어요.

 

산천어 얼음 낚시는 30Cm 이상 꽁꽁 언 화천천 위에 얼음 구멍을  뜷고 그구멍에 견지대를 넣어 산천어를 낚는데

수질 오염 방지를 위해 생미끼를 쓰면 안된다고 합니다.

1인 3마리까지 잡을 수 있으며 잡은 산천어는 회,구이 찜 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는 장소가 있었습니다.

 

얼음 낚시하는 재미있는 모습들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답니다.

 

산천어와 대화중???

 

 

 

 

 

 

 

 

 

 

축제장에 빠질수 없는 간식거리

화천 산천어 축제엔 붕어빵이 아니고 산천어 빵이 있답니다.

붕어빵이랑 같은 재료인데 맛은 산천어...ㅎㅎ

 

 

 

산천어를 구워주는 곳

잡은 산천어가 없어 냄새만 맡고 왔답니다.ㅜㅜ

 

 

 

이곳은 얼음판 위에서 다양하고 신나는 놀이가 이어지네요.

 

 

 

 

 

 

 

 

 

빙상 레포츠광장

스케이트를 지참하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고 , 현장에서 대여도 해주고

스케이트, 아이스하키, 눈밭축구...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예약 얼음 낚시터 이곳도 4000홀이 매진 ...

낚시터에 빈틈이 안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