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중국

[중국여행2]세계 최고의 길이를 자랑하는 장가계 천문산 케이블카 (04,09)

여주데이지 2010. 4. 14. 16:57

여행의 3대조건은 날씨, 여행사,가이드라고 하는데

조건이 다 좋은것 같았습니다.

일정엔 첫날 장사에서 관광을 하고 저녁에 장가계로 와서 다음날 장가계 관광을 하게 되어 있는데

현지 가이드가 일정을 바꿔 오전에 장사에서 바로 장가계로 와 점심식사후 날씨 좋을때에 천문산 관광을 하자고 합니다.

오후3시쯤 천문산 케이블카를 타러 왔는데

이렇게 늦게 올라가면 제대로 볼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가이드한테 몇번이나 물어보았습니다. 다 보고 내려올수 있을지...

가이드가 걱정 말라는 말을 믿어 보기로 했습니다.

천문산은 장가계의 여러 명산 중에서 역사에 가장 먼저 기록된 산으로 장가게 시내에서 8Km떨어져 있으며

해발 1518m의 높이로 장가계 제일의 관광지라고 합니다.

이곳 지형은 카르스트 지형으로 그 형상이 여느 다른산에 비해 구름위에 우뚝 솟은 천문산은

그 기세가 비범하며 천미터 높이의 절벽에 걸려 있는 천문동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천연 석회암동굴로

천하 기경을 자랑하며 이곳의 깊고 호방한 '천문화'와 '선산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합니다.

천문산 케이블카는 전체 길이가 7,455 m, 상하 높이 차가 1,279m나 되고

케이블카 코스를 따라 그림같은 절경이 끝없이 펼쳐져서 마치 산수화 속을 거니는 신선이 되는 기분을 느낄수 있고

7.45km의 길이를 자랑하고 있는데 세계최장길이로 오르는데만 거의 35~40여분이나 걸린다고 합니다

천문산케이블카는 중국 부자 개인이 투지하고 케이블카 시스템은

프랑스 POMA사에서 수입한 설비로 완벽하게 만들어 진 총길이 7455m,케이블카가 98개,

지지대가 57개, 표고차가 1,279m로 세계 최장의 관광전용 케이블카이며 중국 국내에 이처럼 표고차가 1000m 이상이 되는

케이블카는 몇 개 안되고

중간역과 종점역 사이의 부분경사도는 37도에 달하여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삭도, 중국내에서는 부분경사도가 제일 가파른 삭도,

지지대가 가장 많은 케이블카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오후3시반인데 케이블카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한대에 8명이 탈 수 있는 케이블카가 계속 들어 옵니다.

시내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라 조금 올라가니 장가계 시내가 한눈에 다 들어 옵니다.

장가계 철도역도 지나갑니다.

장가계철도역을 지나서는 집들은 드문드문 보이고 푸르름이 가득한 계곡,산으로 이어지네요.

케이블카 안에서 망원으로 당겨 일하는 아저씨를 찍어 보았습니다.

그 넓은 곳에서 낫하나 들고 일하시는 모습 입니다.

장사에서 장가계로 오면서 보니 이곳은 아직도 옛날 방식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계곡을 점점 깊어지고 아래를 내려다 보니 높이에 아찔 하네요.

케이블카 중간 정거장(정상에서 내려올때 이곳에서 내려 천문동 올라가는 버스를 타는것 같습니다)

멀리 천문동이 보이네요.

위로는 천문동이 보이고

아래로는 하늘로 통하는 큰 길 이라는 뜻이 담긴 통천대도가

가파른 산세를 타고 굽이굽이 아흔아홉 굽이 뻗은 비경에 감탄 또 감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