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군산맛집]만원에 군산 맛 삼총사 간장 꽃게장..맛 볼수 있는 '한주옥 '

여주데이지 2010. 3. 11. 10:07

 

군산에서 뭘 먹으면 잘 먹고 간다고 소문이 날지...

유담이 군산에서 짬봉을 먹어 보고 싶다고 해서

군산에서 유명하다는 짬봉집을 어렵게 찾아 갔는데 일요일이라 문 닫고

이름난 빵집에서 빵좀 사볼까 했는데 빵집도 문닫고...

군산 일요일은 식당들도 휴일인지...군산을 또 돌기 시작 했습니다.

초행길이라 왔다갔다 헤매다 한 한정식 집을 찾았네요.

일단 간판에 보여지는 음식사진에 정말일까 하는 마음으로 식당으로 들어 갔습니다. 

손님이 한차례 밀물 처럼 왔다가 썰물 처럼 나간것 같네요.

정리된 테이블도 없고 첫 인상이 어수선 해서 어디에 앉아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식탁에 앉아 메뉴를 보니 딱 두 가지 간장게장 백반과,간장게장 정식 입니다.

간장게장 정식에는 아귀찜이 하나더 추가 되어 나온다는 말에 일단 아귀찜까지 먹어 보려고 정식으로 주문 하였답니다..

 

군산의 맛3총사는 두툼하게 썰은 생선회, 싱싱하고 간장게장, 담백하고 매콤한 아귀찜 이라고 하네요.

맛 삼총사에 하나 더 생선 매운탕까지 푸짐하게 먹을수 있는 집이 바로 여기 한주옥 이라고 합니다.

제대로 잘 찾아 온 것 같아요.

 

차려진 상을 보면 군침 나실겁니다.ㅎㅎ

유령식당..??

 

 

이 가격이 오른가격이라면 예전엔 얼마 였을까요? 

 

푸짐하고 먹음직스럽게 나온 간장 꽃게장

살과 알이 꽉 차 있어요.

먼저 살이 많은 다리 하나 들고 속살을 쏘옥 뽑아 먹었습니다.

짜지 않고 심심한 한데 비린맛이 전혀 없내요.(비결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밥도둑인데 밥은 뒷전 꽃게장 다리만 먼저 몇개 집어 먹었답니다.

 

뒤 이어나온 아귀찜

전문 아귀찜집도 아닌데 맛도 있고 살이 두툼한 아귀도 꽤 많이 들어 있네요.

유담은 아귀찜은 즐기먹지 않았는데 여기서는 맛나게 잘 먹더라구요.

좋은 음식에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이슬이도 한병 시키고..

이슬이 시키는 순간 차 키는 저한테 넘어 옵니다.(갑자기 머리 아파 지네요.ㅎㅎ)

 

광어회도 나오고

 

양념 꽃게장도 나오고

 

말린 생선찜(요건 제가 좋아 합니다.)

 

 

 

 

 

갈치조림도 맛 있어요.

 

 

 

머릿고기(제가 안 먹어서 인지 사진도 안나왔네요.ㅎㅎ)

 

 

생선 매운탕

 

 생선회 뜨고 남은 뼈로 끓인 매운탕이 아니네요.

가자미 매운탕?.... 담백하고 칼칼해 개운한 맛 이었고

오래 끓여야 제맛이 난다는 유담 말씀에 물 부어 가며 계속 끓여 먹었습니다.

살은 발라서 와사비 장에 찍어 먹고...

 

밥도 솥에 일인분씩 따로 나옵니다.

 

 

꽃게장 정식 2인분 상차림이 푸짐 하지요.

26000원 가격이 더 마음에 드는데 살짝 미안한 마음도 드네요.

남는건 있으신지..........

 

 

한주옥에서 점심 잘 먹고 군산여행 잘 하고 왔습니다. 

 

군산 한주옥; 063-445-6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