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서유럽

서유럽여행]피렌체 두오모성당으로 가는 골목길 스켓치

여주데이지 2012. 9. 8. 01:37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두오모성당 까지 30분 정도 걸린다는데

유럽여행을 처음 가보는 우리는 두리번 거리느라 걸음도 늦고

좀 멀게 느껴졌답니다

점심 스파게티를 먹은 식당에서 15분 정도 걸으면 두오모성당이라고 합니다.

두오모성당 가는 길은 건물과 건물 사이의 골목길

아스팔트길이 아니고, 돌로 만든길이라 운치가 있고 멋스럽네요.

화려하진 않지만 아기자기 예쁜 상점들이 눈길을 끄는데

일정이 바빠 지체할 시간이 없으니 스쳐지나 갑니다.

 

 

 

 

 

 

좁은 골목길에 다니기에는 이렇게 작은차게 최고지요.

주차도 쉽고, 이곳에선 중형차 보기가 어렵네요.

 

 

 

 

마차도 다니고 재미있는 골목길 입니다.

 

아래 건물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이고, 서유럽 문학의 거장 단테 생가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잠깐 머물며 가이드께서 설명을 하셨는데

뒤에 있어서 잘 안들렸답니다.

신곡을 저술한 단테는 1265년에 피렌체에서 태어 났고

어린시절 베기오다리에서 베아트리체를 처음 본후 짝사랑을 하며 신곡의 주인공으로 삼고...

..................................................................

저는 단테의 생가 전체를 찍고 싶어 뒤로 갔다, 옆으로 갔다 정신없이 왔다갔다 했지만

생가가 다 나온 사진은 없네요.

유럽여행 올때는 광곽렌즈가 꼭 필요한것 같네요.

 

 

 

 

 

 

단테의동상

 

 

 

 

 

 

 

단테의 생가를 지나 좁은 골목 사이로 웅장하고 아름다운 두오모 성당이 보이네요.

골목골목 볼거리에 하루종일 걸어 다녀도 지루하지 않을것 같았답니다.

 

두오모 성당에서는 어느정도 시간을 주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