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충청남도

금산] 금산의 별미 1500원의 행복- 인삼 한뿌리 통째로 바삭하게 튀긴 영양간식

여주데이지 2012. 6. 7. 16:41

귀한 인삼을 금산에선 흔하게 볼 수 있네요.

여기도 저기도 보이는게 인삼이고, 인삼제품들로 넘치는데 곳 ... 금산

이렇게 많은 인삼을 보기는 처음 입니다.

 

1500원의 행복

집에선 인삼 한뿌리를 져머 꿀에 재워두었다가 아끼면서 한수저씩 떠 먹는데

금산에선 통크게 인삼한뿌리를 튀김옷을 입혀 그대로 끓는 기름 풍덩~~~

잠시후에 바삭하게 튀겨져 나온 금산표 영양간식 인삼튀김이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제법 크기가 큰 인삼튀김이 1500원 ...

인삼튀김 한뿌리와 인삼 막걸리 한잔....건강 간식으로 기운이 나는것 같네요.

 

 

금산에선 인삼튀김 가게를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어느가게나 인삼한뿌리 튀김가격은 1500원 입니다.

 

 이정도 크기의 인삼 한뿌리튀김을 1500원에 먹을수 있는곳은 금산 뿐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름을 살짝 보았는데

깨끗한 기름을 쓰고 계서서 안심 먹거리로 인정

점심 먹고 바로 먹었는데도 한개로는 부족한듯 해서 한개 더 먹었답니다.

몸에 좋은거니가요.ㅎㅎ

 

 

 

 

 

 

 

 

 

 

 

 

다른 막걸리보다 순하고 보약같다는 생각에 단숨에 인삼막걸리 한잔 마시고

인삼조청에 찍어 먹는 인삼튀김 환상적인 궁합 이네요.

건강에도 좋을것 같고...

금산 가시면 꼭 드셔 보세요.^^

 

 

 

 

 

 

 

 

 

금산 인삼 축제

http://tour.geumsan.go.kr/html/tour/festival/festival_02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