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한상 가득한 안주로 유명한 곳 '전주 막걸리'

여주데이지 2010. 10. 7. 13:00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은 한정식,비빕밥,콩나물국밥에 이어 요즘 대세인 막걸리,

전주 막걸리가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인줄은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전주에는 막걸리지도가 따로 있을 정도로 막걸리집이 많네요.

막걸리 지도를 보니 막걸리 전문 판매업소만해도 100여 곳이고 막걸리 골목도 동네마다 있는것 같습니다.

삼천동 막걸리골목, 서신동 막걸리골목, 평화동, 효자동, 경원동 ,한옥마을 근처...

막걸리 골목마다 특색있는 안주와  다른분위기 라고 하는데 숙소(한성호텔)에서 가까운 한옥마을 근처

한옥마을 주막 천년누리봄으로 가 보았습니다.

 

 막걸리 분위기랑은 좀 다른집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 바로 옆에 옛집도 있네요.

 

 

 

 

 

막걸리 마시전 통 큰 안주에 놀랐습니다.

저녁식사를 이곳에와서 해도 될 정도네요.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한상가득한 안주로 유명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막걸리 세병들이 한주전자와 한상 가득차려진 안주가 15000원 이라는데 놀라운 가격입니다.

 

 찌그러진 막걸리 주전자 만으로도 옛 이야기 들이 많은지

이야기가 끝이 없네요.

 주거니 받거니.......

 

 

 

 

 

 

한쪽은 맑은술,한쪽은 탁주 입맛 따라 먹는 재미도 있네요.

그런데 막걸리의 제맛은 흔들어 먹어야 나는것 같습니다.

 

 

 

 

.

 

계속 주거니 받거니 하는동안 파전이 왔네요.

 

막걸리에 푸짐한 안주, 좋은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니 밤이 깊어가는 줄도 몰랐습니다.

 

 나오면서 옆에는 옛정취가 물씬 풍기는 방도 있네요.

저 방에서 먹었으면 더 좋았을걸....

 

 

 

 

 

한옥마을주막 천년누리봄 063-288-8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