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전주 맛집] 맛과 멋의 고장 전주 전통 한정식전문점 '전라도 음식이야기'

여주데이지 2010. 10. 5. 07:00

 맛과 멋의 고장 전주를 생각하면  제일 먼저 정갈하게 차려진 한정식이 생각나고,

 다음  비빕밥, 콩나물국밥, 전주막걸리...생각납니다..

 

미식가들이 많이 찾는다는 소문난 한정식전문점이 있다고 하네요.' 전라도 음식이야기' .

오후 8시쯤 도착한 식당앞 어둠이 깔려 주변은 잘 안보이고 환한 간판만 눈에 들어 옵니다.

 

 

예약방으로 들어가는 순간 길게 이어진 상에 놀라고 상위에 화려하고 정갈하게 차려진 음식들에

 한번더 놀라 사진도 흔들렸네요.

 가지수가 모두 몇개인지..숫자 세다가 잊었답니다.

 

신설로까지 등장해 식탁의 품격이 높아 보입니다.

눈으로 먼저 먹는데 가지수가 너무 많아 언제 하나하나 찍고 먹을 수 있는지

마음이 바빠지기 시작 하지만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큰것 같아요.

꼬막야채무침

 

밀쌈 전병

장어구이

홍어찜

홍어삽합

간장게장

 

백련초 찹쌀부꾸미

 

갈비찜

이정도에서 본 상차림 앞으로 몇가지 더 나온다고 합니다.

 

해파리냉채

 

연근조림

 

매운탕

 

된장찌게

 

갈치조림

 

이렇게 화려한 밥상 눈으로 먼저 먹고 다음 한가지씩 먹어보는데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 이야기 꽃을 피우네요.

한가지씩 먹으며 빈접시는 내려놓고 먹다보니 다 먹지도 못하고 배가 불러 오네요.ㅜㅜ

일인분에 30000원 조금 비씬 가격이지만 음식의 고장 전주에 와서

한번쯤 호사스런 밥상을 받아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