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충청남도

[충남서산] 50년 역사와 서해바다의 싱싱한 해산물이 있는 '서산 동부시장'

여주데이지 2010. 5. 22. 12:05

 

저는 여행중 그지방의 재래시장이나 오일장구경을 좋아 하는데

시장구경도 재미 있지만 그지방에서 많이 나는 특산물을 사는 재미도 있답니다.

서산 동부시장은 20년전 태안에 살때 서너번 왔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가보니 현대식으로 고쳐지고 비가림도 되어 있어 장보기기가 편하게 되어 있네요.

예전 그대로 시장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은 그대로 전해지는것 같았습니다.

 

서산 동부시장은 서산시 동문동 900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장을 중심으로 그 주변에는 터미널, 관공서, 은행, 병원, 중대형상가 등이 자리 잡고 있고

총 점포 269 여개가 성업을 이루고 있으며 어시장, 채소시장, 포목시장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지방 소도시의 상권 형성 과정이 그러하듯이 서산 동부시장 역시 주변의 집객 시설인 서산공용버스터미널과 맞물려

점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서산은 지리상 충남 서북부 지역에 위치하고 주변으로 관광지가 많아 여름에는 피서객들이 경유하는 지역으로

꽃게, 대하, 낙지, 어리굴젓 등 해산물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바다가 가까워서 그런지 수산물이 풍부하고, 건어물, 젖갈집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실치

실치로 뱅어포도 만들고 실치물회가 맛있다고 합니다.

 

 

 

뱅어포도 양념해서 포장해서 나오네요.

전 김만 구워 포장 되는줄 알았는데... 구운 감태도 보이고.. 참 편리한 세상 입니다.

감태는 살짝 구워야 하는데 잘못하면 후루룩 다 타버렸는데

이젠 구운 감태로 사먹어야 겠어요.

 

 

 

 

 

 

 

바로 담근 각종김치가 소포장해서 담겨져 있는데 당일 오는 여행이면 싶었답니다.

 

해풍에 꾸덕꾸덕 말린 생선들...

우리 식구들이 좋아해서 우럭 ,서대, 가자미를 조금 사서 택배로 부쳤더니

다음날 집으로 바로 배달이 왔네요.

 

 보이는 큰우럭이 15000씩인데 13000원씩 사고 서대도 만원에 3마리인데 한마리 주었답니다.

우럭은 간이 짭짤해 따로 간을 할필요는 없고 고명으로 파,마늘,고추가루 정도만 뿌리고 찌면 밥한공기 뚝딱 입니다.

 

 

 

 

 

 

 

요즘 서해안에서 게가 많이 잡혀서

작년 이맘때에 비해 가격이 저렴 하다고 합니다.

 

 

 

 

 

 

 

 

 

 

 

요즘제철인 두릅...

 

 

 

 

 

 

 

 

 

서산 동부시장엔 정말 싱싱하고 풍부한 먹거리들이 많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합니다.

사고 싶은 나물,짱아찌,생선들이 있었는데 여행중이라...아쉬웠답니다.

 

동부시장 041-665-5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