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충청북도

한국의 자연미를 그대로를 볼 수 있는 괴산 '산막이 옛길'

여주데이지 2010. 5. 14. 15:11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산막이 마을까지 조성된 2.5Km산막이 옛길은 한국의 자연의 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생각해 테크 설치와 함께 전망대를 조성해 옛정취와 향수를 느낄수 있는 천혜의 명소로

우리나라 3대 아름다운 길로 소문이 나 있는 곳 이라고 합니다.

 

산막이 옛길... 길이름에 정감이 많이 가고 예쁜것 같아요.

 

마을안으로 들어가 고개를 하나 넘으면 산막이 옛길이 나오는것 같은데

조용한 시골풍경이 너무 아름답네요.

일행들은 한참 앞서 갔지만 저는 천천히 따라 가려고 합니다.

 

 

 

 

 

 

 

 

 

멀리 소나무 숲길도 보이네요.

 

가다보니 연리지 나무도 있고

 

나무를 보니 참 신기 하네요.

 

 

 

 

 

 고인돌도 보고

 

 

 

저도 뒤늦게 소나무 숲길까지 걸어왔습니다.

숨은 차는데 기분은 좋으네요.

 

 

 

 

 

 

 

올라 온 길을 뒤돌아 봅니다.

 

소나무 동산에 그네도 있고 출렁다리도 있는데

출렁다리 길이도 길고 여럿이 올라가 걸으면 스릴 만점 일것 같네요.

 

 

 

 

 

 

 

 

 

 

 

 

 

 

 

 

출렁 다리를 건너 전망대로 향합니다.

 

 

 

잔잔한 괴산호가 보이네요.

 

 

 

 

 

 

 

데크위를 걸으며 괴산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오면서 야생화들이 보였는데 앞으로 이곳에 야생화 천국이 될거라고 하네요.

 

 

 

 

 

망세루

 

 

 

천연기념물 미선나무

 

산막이옛길 가는길 증평IC - 괴산(25분) - 칠성소재지(10분) - 괴산댐,칠성면외사리(5분) , 괴산ICㆍ연풍IC - 칠성소재지(25분) - 괴산댐, 칠성면 외사리(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