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남도

거제도] 가을꽃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제7회 거제섬꽃축제

여주데이지 2012. 11. 7. 02:27

제7회 거제섬꽃 축제

가을꽃문화예술이 어우러진 꿈속의 동화나라로....

기간; 2012년 11월 3일(토) ~ 11월 11일 (일) (9일간)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77

농업개발원

가을 바람을 타고 남쪽 해양관광도시 거제에서 펼쳐지는 거제섬꽃 축제소식이 전해왔다.

섬꽃축제도보고 오랜만에 거제도의 아름다운 풍경도 보고 싶어

거제섬꽃축제 개막식날인 11월3일 아침일찍 거제도로 향했다.

서울역에서 기차타고 부산역까지 다시 버스로 거제도 까지 ...

가는 길이 좀 멀긴 하지만 결혼후 첫 여행지였고, 재미있는 추억이 많은 곳이고,

아이들이 어렸을때 여러번 여행을 했던 곳이라 이런저런 추억을 생각하다보니 어느새 거제도에 도착 ,

점심먹고 먼저 꽃 축제장 농업개발원으로 가 보았다.

고은 색가을꽃들로 가득 넘치는 거제섬꽃 축제는 단시일에 예산을 많이 들여 꾸며진 축제가 아니라

거제면 서정리 소재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한해동안 직접 꽃을 길러 작품을 만들어

물을 주고 잡초를 뽑으며 정성을 들인 꽃축제라고 한다.

제7회거제섬꽃축제장에는 국화꽃 전시 등 8개분야 62종이 전시되어 있고,

우리농업 둘러보기, 가을꽃의 향연, 농업신기술전시장, 문화예술과의 어울림, 신비로운 놀이체험, 쉼터등

다양한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시민문화공연과 전시회가 같이 열리고 있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라고 한다.

30억송이의 국화를 보는데 입장료가 어른3000원, 청소녕, 어린이 2000원,

거제시민과 단체(30명이상)는 요금 할인도 된다.

7000~8000원하는 곳도 많던데 ..입장료가 착하니 여러명이 함께와도 부담이 안되서 좋은것 같았다.

조선시대 거제현 관아인 기성관을 비롯해 유자와 한라봉을 수천송이 꽃으로 만든작품들이 눈길을 끈다.

가족과 함께, 친구, 연인들, 단체...

축제 첫날 이른시간인데 많은 사람들 찾아와 가을꽃축제를 만끽하고 있는것 같다.

3만평의 거제섬꽃축제장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다양하고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하고 있어 꽃축제이지만 볼거리,체험거리가 가득한 것 같다.

국화전시장

파란하늘아래 30억송이 색색의 꽃들 펼쳐진 풍경이 장관이다.

해바라기꽃 군락지도 ,

대형호박을 탐스럽게 모아둔곳이 있어 모형인가 하고 가까이 가보니 진짜 호박~~ 대박 !!

2시간정도 꽃 축제장을 다녀며 축제장 분위기를 담긴 했지만

워낙에 넓고 볼거리가 많아 다 못 보고 온것 같아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