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곰소항에서 젓갈이 맛있다는 곰소 쉼터회관

여주데이지 2009. 10. 21. 21:16

 

 수성당을 돌아보고 젓갈정식 잘하는 집을 찾아 곰소항으로 향했습니다.

가는 길에 새우 양식장이보이는 풍경도 한컷 찍고

 

 

여기가 젓갈정식이 맛있다는집 ..

 

 진열장에 여러가지 젓갈이 준비되어 있고

 

할머니께서 종지에 젓갈을 담고 계시네요

 

젓갈정식도 맛있지만 꽃게장이 더 맛있다는 주인 말씀에 반반씩 주문했서 나온 간장꽃게장

싱싱해 보이는 게속살과알 정말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요.ㅎㅎ

비린네 때문에 간장게장보다 양념게장을 좋아하는데 이곳 간장게장은 비린네가 전혀 안나 먹는데 불편함없이 잘 넘어가더라구요.

순식간에 동이나 버렸답니다.

 

젓갈정식엔 9가지 젓갈(어리굴젓,오징어,순태젓,조기젓,토하젓..)이 나옵니다.

 

밑반찬도 ,매운탕도 맛있었는데 꽃게정식에 따라 나온 된장찌게가 정말 맛있었답니다.

 

 

 

 

 

대하철이니 대하도 좀 먹어답니다.

 

살아 팔닦꺼리는 새우를 뜨거운 소금위에 올려 놓을려니..조금 미안한 생각이 들었네요.

 

잘 익어 새우가 달았답니다.ㅎㅎ

 

머리는 더 익혀 먹으니 고소함이 두배....

 

맛난 점심을 먹고 집에가면 생각날까봐 어리굴젓 순태젓,조기젓을 한병씩 담아 왔는데

집에서 먹으려니 진한 젓갈 냄새가 집안을 진동을 하네요.ㅎㅎ

 

                                                                                  곰소쉼터회관: 063-584-8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