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꽃

[경기도 가평] 여름 끝자락 화악산의 야생화 (10.09.04)

여주데이지 2010. 9. 20. 11:00

유난히 덥고 자주 내리던 비로 지루했던 2010년 여름을 보내며

경기도 가평 화악산에 핀 야생화를 만나러 다녀 왔답니다.

오랜만에 야생화 출사를 가는데 불안정한 날씨 때문에 걱정을 하면서 출발 했는데 다행이 날씨가 화창 했습니다.

 

화악산 가는길에  새벽안개 풍경이 아름다워 가던길 멈추고 몇컷 찍어 보았습니다.

 

 

 

화악산 

경기도 가평군 북면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경계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 1,468m. 태백산맥의 지맥인 광주산맥에 솟아 있으며, 주위에 응봉·명지산·촉대봉·중봉 등이 있다.
도내에서 가장 높으며, 산세가 웅장하다.
사방이 급경사를 이루며, 동·서·남쪽 사면에서 발원하는 물이 가평천의 상류를 이루어 북한강에 흘러든다.
일대는 참나무·낙엽송 등의 수림이 울창하며, 중봉리 고개 왼쪽에 발달한 계곡에는 크고 작은 소(沼)와 폭포가 있다.
현재 정상 일대가 출입금지구역으로 설정되었으며, 중간말-중봉-1,142m 고지-건들내-중간말에 이르는 등산로가 있다.
동쪽 산록의 실운현은 응봉과의 안부에 해당하며, 강원도 화천과 이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로로 이용되고 있다.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에는 6·25전쟁 때 중공군의 격퇴를 기념하여 세운 화악산전투전적비가 있으며,
그밖에 천도교 기도원이 있다. 남서쪽 산록의 도로변을 따라서 취락이 분포한다.

 

 블로그 지난 자료를 보니 2006년 9월2일 처음 화악산을 다녀 왔네요.

그때 처음 금강초롱 그곳에서 보게 되어 무척 흥분되고 설레고 즐거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해부터 매년 9월초 화악산을 다녔는데 올해는 공사중이던 길이 다 완공되어 편하게 올라 갔답니다.

1400m가 넘는 높은산을 등산하지 않고 올라 귀한꽃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아하는 산 입니다.

 

오전 8시반쯤 화악산에 서 내려다보는 풍경 입니다.

운무에 산 봉우리들이 보일듯 말듯 한 풍경 멀리서 산신령님이 구름타고 내려 오실것 같고

누우면 운무가 포근하게 감싸 안아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각시취

 

 

 

닻꽃

 

 물봉선

 

 

투구꽃

 

 

며느리밥풀꽃

 

 

바위떡풀

 

흰진범

 

 

이질풀 

 

 

?

 

칼잎용담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한가위...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