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강원도

[태백] 하늘에서 제일 가까운 장터, 통리5일장 추억의 먹거리들

여주데이지 2010. 12. 3. 14:00

 

해발 700m의 통리재 정상에 열흘에 한번씩 서는 통리 5일장(http://blog.daum.net/prettymom201/16152838)

매월 5일,15일, 25일에 서는 통리 5일장에 추억의 먹거리가 넘쳐 나네요.

 

장 입구에 국화빵, 알사탕, 뻥튀기부터 긴 시장골목을 들어가면 갈수록 새로운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점심을 굶고 왔어야 하는데...그래도 다니면서 몇가지 먹어 보았답니다. 

 

 

날 모양의 크기가 큰 빵들

 

잡채찰바라고 하는데 맛있어 보이네요.

 

 

각종 알사탕들, 종류도 참 많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오징어 순대 사진이 잘 안나왔네요. 바쁘게 걸어가면서 찍어서...( 핑게가 많지요.ㅎㅎ)

 

태백 막걸리 인가 보네요.

 

 

 

큰 가마솥에 펄펄 끓고 있는 육계장

통리 5일장의 명물 먹거리라고 하네요.

한그릇 먹고 싶지만 ,점심을 많이 먹고 바로 와서 보고만 왔습니다.

웃음으로 일을 하는 아주머니 음식이 맛이 없을리 없겠지요.

 

 

택배도 가능한 닭강정

몇달전 속초에서 택배로 붙이는 닭 강정 사먹고 왔는데

통리5일장 닭강정도 유명 한가봐요. 전화 번호도 있으니 한번 주문해봐야 겠네요.

 

메밀전병, 족발,호떡...

그냥 스쳐지나간 먹가리들도 많은것 같아요.

 

 

 

 

 

 

 

 

 

 

원짜리 몇장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고 추억을 먹는 통리 5일장 먹거리들

보기만해도 행복하고 정이 넘치는 시장 풍경입니다.